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사회공헌위원회의 ‘임직원 나눔펀드’는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공제해 기부하는 금액만큼 회사에서도 기부금을 출연해 성금을 조성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는 2015년부터 운영되어 현재까지 약 3억 가까운 기부를 진행했다.

모금된 금액은 매년 아동·청소년, 장애인 등 지역이웃들의 교육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2020년부터는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과 협약을 통해 네티즌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해 진행했던 ‘더블 기부’가 대표적이다.

새학기를 맞은 학생들을 위해 학용품, 코로나19 구호 물품 등을 지원했던 해당 사업은 네티즌이 기부한 금액만큼 에듀윌 임직원 나눔펀드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천여만 원의 목표 금액은 네티즌들의 열성적 참여 아래 빠르게 모금됐다. 또,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5천 만원의 성금과 네티즌의 응원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는 이벤트도 해피빈과 함께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도 대단해, 코로나19 피해 국민과 에듀윌의 기부를 응원하는 약 7천 개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에듀윌과 에듀윌 임직원들의 나눔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됐다”며 “자발적인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에듀윌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의 꿈을 이뤄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임직원 나눔펀드와 함께 사랑의 쌀 나눔, 검정고시 학습 지원, 장학금 지원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의 꿈 실현에 나서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