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2일 비바리퍼블리카와 디지털 금융 신규 서비스 및 제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강화…플랫폼 '토스'와 맞손
비바리퍼블리카는 금융 플랫폼 토스(toss)를 통해 혁신적인 핀테크(금융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협약식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등이 참석했다.

광주은행과 비바리퍼블리카는 은행권 최초로 토스 앱(APP)에서 광주은행 입출금 계좌에 대한 거래내용을 알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광주은행은 2019년 제1금융권 최초로 토스 앱(APP)을 통한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한 바 있다.

광주은행은 핀테크 업과의 협업 등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 고객 유입 효과 등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정보 부족으로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점은 고객에게 큰 장점이다.

광주은행은 지난달에는 디지털 혁신 금융 실현을 위해 스마트뱅킹 등 모바일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인 프라임(Prime) 플러스론을 선보였다.

송종욱 행장은 "토스와의 협업으로 더 나아진 디지털 금융서비스가 기대된다"며 "비대면 채널 영업에 최적화된 혁신전략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선도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