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2차 교육생 모집
한경닷컴IT교육센터는 오는 2월 26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인공지능기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정부가 추진중인 ‘한국형 디지털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청년 디지털 일자리 취업을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경닷컴이 K-Digital Training(디지털핵심 실무인재양성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한 것이다.

높은 관심과 주목을 받으며 지난 12월말 1차 과정이 3.7: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되여 현재 교육중에 있으며, 2차과정 마감은 2월 26일까지 접수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인공지능기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정’은 4차 혁명 시대에 필수 요소인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조합으로 다양한 분야의 적용을 할 수 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기업의 원격업무등 효과적인 비대면 서비스 구축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텍스트이해와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봇(Bot)을 만들고 봇과 RPA를 연계할 수 있도록 목표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RPA 1위 업체인 UiPath의 지원과 SiCT, 에코아이티 등 RPA기업 현장 실습과 현업 개발자의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기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우수인재 양성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교육기간은 3월 3일부터 8월 27일까지며 총 교육시간은 997시간으로 기술교육, 실무 프로젝트, 전문가 멘토링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한, 기업현장실습, 공모전, 해커톤 및 협약기업을 통한 채용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시 정부 지침에 따라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itcampus.hankyung.com)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교육 담당자(02-6340-2233/2460)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