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케이티엠하우스, 열정·창의·도전정신으로 e커머스 기업 도약
케이티엠하우스(대표이사 문정용)는 ‘주고 받고 나누는 세상의 행복을 키우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정보기술(IT) 기반 선물하기, 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력 사업인 모바일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를 바탕으로 e커머스(전자상거래)로 영역을 확장 중이다. 또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혁신 기술이 적용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BM)을 발굴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케이티엠하우스, 열정·창의·도전정신으로 e커머스 기업 도약
신규 BM 및 수익원 창출을 목적으로 한 사내 ‘신성장 혁신동력 공모전’을 2019년부터 반기마다 개최하고 있다. 첫 당선작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은 지난해 10월 ‘리플(REPLE)’이라는 서비스로 실제 사업화되기도 했다. 임직원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공모전을 통해 조직의 창의성을 고취하고 적극적·자발적인 사내 혁신 문화를 형성해나가고 있다.

이같이 비즈니스 가치를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회사는 조직원 역량을 키우는 데 집중한다. 이를 위해 ‘DX 아카데미’ ‘M-비즈 스쿨’ 등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평적이고 원활한 소통을 장려한다. KT엠하우스는 ‘소통 미팅’ ‘엠하우스 온에어’를 통해 회사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임직원의 의견을 듣는다. 또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해 직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