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월드식품박람회]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프리미엄 새알팥죽 ‘오동리팥죽’ 겟잇쇼2020‘ 참가
㈜한마당(대표:한승양)은 오는 11월 27일부터 11월 29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 7홀에서 개최되는 겟잇쇼2020(월드식품·주류박람회)에 참가하여 자사 밀키트 제품인 ‘프리미엄 새알팥죽’ 오동리 팥죽을 선보인다.

동짓날 즐겨 먹는 전통음식인 새알팥죽을 밀키트화 하여 사시사철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 해 먹을 수 있도록 한 ‘오동리팥죽’은 100% 국내산 팥만을 엄선하여 전통공법 그대로 압력솥을 이용하여 푹 찐 다음 맷돌로 곱게 갈아 그윽하고 깊은 맛을 냈다. 새알심은 국내산 찹쌀과 맵쌀을 9:1의 비율로 섞어 쫀득쫀득한 식감과 영양을 살렸다. 팥물과 새알심을 개별 포장하여 급속냉동 시킨 다음 아이스박스에 넣어 판매하여 가정에서는 냉동고 보관 후 원할 때 마다 해동 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주)한마당은 국민연금 투자전략팀장 출신이라는 한승양 대표의 이색적인 경력으로 관심을 끌고 있으며 10여 년간 매장을 운영해오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새알팥죽의 밀키트화>를 특허출원중이다. 또한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밴처기업인증을 받았으며 11월에 HACCP최종 심사를 앞두고 있다.

오는 겟잇쇼2020(월드식품·주류박람회)에 직접 참가할 예정인 한승양 대표는 ‘많은 소비자들이 맛보지 못한 프리미엄 새알팥죽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KOITA)을 계기로 전통메뉴의 밀키트제품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마당이 참가하는 겟잇쇼2020(월드식품·주류박람회)는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사전등록 시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겟잇쇼 입장권 소지자는 같은 날 8홀에서 열리는 국제환경장비 및 자원순환 산업전도 함께 관람 가능하다. 행사 관련 자료나 문의사항은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