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 롯데 7개 유통계열사 참여
2조원어치 상품 할인 판매한다…23일부터 '롯데온세상' 행사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롯데 유통계열사 7곳은 23일부터 열흘간 2조원 규모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롯데온세상' 행사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光棍節) 등 해외 대형 쇼핑 행사와 롯데쇼핑 창립기념일(11월 15일)에 즈음해 매년 10월 말∼11월 초 하던 롯데 유통사 할인행사인 '롯데 블랙페스타'의 이름을 바꾼 행사다.

지난해까지는 각 계열사 온·오프라인 점포 중심이었지만 올해는 롯데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 모든 행사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기간 50만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 구매 때 쓸 수 있는 20% 추가 할인 쿠폰을 주고 구매금액의 최대 20%를 엘포인트로 돌려주는 행사도 한다.

행사 시작에 앞서 19∼22일에는 롯데온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행사 기간 쓸 수 있는 할인 쿠폰을 100억원 규모로 제공한다.

롯데온은 프라다, 삼성전자, LG생활건강 등 150개 업체의 브랜드를 선정해 해당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26∼28일을 '백화점 데이'로 정해 화장품과 스포츠·레저 인기 상품을 최대 65%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점포 행사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때 10% 추가 할인해 주며 롭스는 바디케어 행사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롯데슈퍼도 주력 상품 위주로 행사에 참여한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