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블랙, 탈모·새치 관리를 한 번에…'기능성 헤어케어'
리즈케이 코스메틱의 새치·탈모 복합 헤어케어 브랜드인 알블랙(R블랙) 샴푸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탈모샴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리즈케이가 지난 1월 새롭게 내놓은 알블랙 샴푸는 두피와 머리카락도 나이가 든다는 관점에서 탈모와 새치 관리 효과를 한 번에 제공하는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다. 탈모에 편중돼 있던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 시장에 새치 관리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알블랙, 탈모·새치 관리를 한 번에…'기능성 헤어케어'
한국, 독일, 스위스 등 3개국 연구소가 3년여간 소재를 개발했다. 리즈케이의 독점 성분으로 새치 관리 효과가 있는 블랙 블레스™, 스위스 지보단의 모발집중 영양공급 성분인 다크닐, 독일 보레산의 두피관리 성분인 보레사나 세럼을 제품에 활용했다. 특히 리즈케이가 독자 개발한 천연 발효 물질인 마이크로바이옴 블랙 블레스™는 2018년부터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중국, 일본, 홍콩 등 6개국과 국제적인 컨소시엄을 결성해 3년간 연구개발한 결과물이다. 블랙 블레스™ 성분은 새치 모발의 아미노산과 만나 사용할수록 자연스러운 새치 케어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바이오틴, 징크피리치온 등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성분을 함유했다.

두피나 모발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제품에 첨가하지 않았고 로스티드 시드 오일 콤플렉스, 블랙 콤플렉스 등 식물성 자연유래 성분의 천연샴푸를 표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