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확충 나선 케이뱅크…하반기 IT 인력 집중 채용
자본확충 후 본격적으로 영업에 속도를 내는 케이뱅크가 이번엔 정보기술(IT) 전문인력 확충에 나선다.

케이뱅크는 이달부터 IT분야 인력을 집중 채용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추가 모집 예정인 직무는 계정계 여·수신 코어뱅킹(core banking) 개발 및 운영 담당자, 빅데이터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담당자, 빅데이터 전문가 등 10여개 분야다.

총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다.

IT 직군 채용은 지원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된다고 케이뱅크는 설명했다.

서류 지원 마감일 이후 최종 합격자 통보까지 이르면 2주 안에 절차를 마치겠다는 계획이다.

면접도 재직 중인 지원자를 고려해 비대면 실무 면접, 근무시간 외 면접 등의 방식이 적용될 수 있다.

개발자 채용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코딩 테스트를 한다.

구체적인 모집 분야와 자격 요건은 이달 말부터 케이뱅크 인재 채용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지난 6월 약 4천억원의 유상증자가 결정된 이후 적극적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7월엔 사용자경험(UX), 사용자환경(UI) 등 앱 개선 전문 인력을 집중적으로 충원했으며, 8월엔 신용리스크 관리 담당자 등 거래 안정성 부문을 담보하기 위한 인력을 주로 뽑았다.

6월 말부터 두 달 간 총 28개 분야에서 진행 중인 채용엔 약 1천200명의 지원자가 몰리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