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영어 프레젠테이션 대회 <2020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 7월 30일부터 온라인 예선 접수 시작
초/중등학생들의 우수한 영어 발표 능력 장려와 국제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하는 <2020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7월 30일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

한경닷컴과 서강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토론 교육 전문기관인 디베이트포올이 공동 주관하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식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30일부터 9월 18일까지 온라인 예선 접수를 진행한다. 전문가의 심사를 통하여 본선에 진출한 팀들은 오는 10월 31일 서강대학교 성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최종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대회는 초등부(초4~초6)와 중등부(중1~중3)로 구성되며, 1팀당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개인 출전도 가능하다.

예선은 발표 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주제는 경제/경영 관련 모든 주제 (Open Topic)로 팀에서 자유롭게 선정하면 되며, 대회 참가비는 1인당 10만원이다.

최종 수상한 팀들에게는 서강대학교 총장상, 한경닷컴 대표이사상, 상금 수여, 수상팀 인터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대회 세부 가이드라인과 예선 신청 접수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