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책도 새벽배송합니다"…교보문고 손잡고 200종 배송
SSG닷컴은 교보문고와 제휴해 200여종 도서를 새벽배송이나 '쓱배송'(당일 주간배송) 상품으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벽배송이나 쓱배송이 가능한 책은 교보문고와 함께 선정한 '30대 여성이 많이 찾는 인기도서' 200종이다.

새벽배송이나 쓱배송 주요 이용층이 30대 여성임을 고려한 것이다.

SSG닷컴은 이 책들을 경기 김포에 있는 온라인스토어 '네오002'와 '네오003'에 입고해 해당 권역 고객에게 배송한다.

이에 따라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서울·경기 지역 소비자들은 22일부터 새벽배송으로 책을 받을 수 있다.

서울 서북부와 서남부, 경기 일부 지역 등 '네오' 배송 권역 소비자들은 쓱배송으로 시간을 지정해 책을 받을 수 있다.

도서 상품은 오염이나 훼손 방지를 위해 밀봉 포장해 배송한다.

SSG닷컴은 "현재 쓱배송으로 신선식품부터 비식품에 이르기까지 약 10만여종을, 새벽배송으로는 이달 기준 3만종 정도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면서 "여기에 도서까지 추가하며 상품 경쟁력을 더 높였다"고 설명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30대 여성이 많이 읽는 소설과 에세이, 교육용 도서, 어린이용 만화 등을 우선 입점시켰다"면서 "향후 교보문고와 논의해 연말까지 교육용 참고서 등 취급 도서를 700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SG닷컴은 교보문고 제휴를 기념해 22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통해 200명에게 경품을 주는 행사를 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