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플랫폼사 ‘플랜트 코퍼레이션’, 신사업 계획과 포부 밝혀
지원자의 잠재력을 평가하는 새로운 채용 방식으로 주목받은 바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사 ‘플랜트 코퍼레이션(이하 플랜트)’이 신사업에 대한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우리는 브랜드를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플랜트’는 시장에서 획득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만드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플랜트’는 브랜드 초기 기획 단계부터 전략 수립, 제품 제작, 마케팅 등 브랜드와 관계된 전과정을 기업이 직접 추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플랜트’의 광고기획본부인 ‘㈜생각연구소’는 꾸준히 소비자 연구 및 분석을 진행하여 방대한 양의 시장분석 데이터를 보유했고 코스메틱, 의료, 식•음료, 가구, 애플리케이션, 등 다수의 시장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경력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또한 코스메틱 사업본부인 ‘㈜자연물질연구소’는 브랜드 ‘디마르3(DEMAR3)’를 런칭해 코스메틱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으며 제2, 제3의 브랜드를 야심 차게 준비 중이다.

플랜트 관계자는 “우리는 풍부한 시장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는 물론이며 우수한 인재 역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기획 중인 다수의 신규 브랜드 역시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선택받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라며 “훌륭한 인재들과 함께 새로운 시장을 주도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국내외의 산업이 침체되어 기업들의 채용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플랜트’는 2020년도 대규모 인재 채용을 당초의 계획대로 이어 나갈 뜻을 공고히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