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쎄 전자레인지, '쏙쏙 요리거울'이 음식 빠르고 고르게 가열
위니아대우의 클라쎄 전자레인지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전자레인지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클라쎄 전자레인지는 세련된 디자인, 간편한 기능, 용량별로 다양한 제품군 등이 특징이다. 종류는 20~26L 용량으로 나뉜다. 다이얼식과 버튼식 제품으로 구성됐다. 20L와 23L 등 일반형 2가지 모델은 ‘쏙쏙 요리거울(C.R.S)’ 기능을 탑재했다. 이 요리거울은 오목거울의 원리를 이용해 고주파를 집중시켜 음식을 골고루 빠르게 가열한다.

제품 내부에 고밀도 코팅을 적용한 ‘사이니 클린’ 기능을 적용한 것도 클라쎄 전자레인지의 강점이다. 조리한 뒤 더럽혀진 내부를 쉽게 청소할 수 있고, 내부 회전유리접시를 매립형으로 설계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26L 용량의 제품은 시티블루 그레이, 블랙미러 등의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20L 용량의 제품은 핑크, 차콜그레이 색상으로 나왔다. 또 외관과 내부 모두 둥근 모서리를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원하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위니아대우는 전자동과 다이얼식 신제품을 바탕으로 총 150여 개의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영국, 스페인, 페루 등 30여 개국에 활발하게 수출하고 있다. 앞으로 국가별로 자동조리기능 강화 등 지역별 파생 모델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수출국도 더 늘릴 예정이다.

위니아대우 관계자는 “클라쎄 전자레인지는 깔끔한 디자인, 전자레인지 본연의 기본 기능을 충실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