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인수로 독보적 1위 될 것"
하이투자증권은 3일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 인수를 통해 저비용항공사(LCC) 업계에서 독보적인 1위 업체로 올라서게 됐다며 이 회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을 종전대로 유지했다.

하준영 연구원은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의 작년 말 기준 항공기 운용 대수는 각각 45와 23대이며 둘을 더하면 전체 시장의 40% 수준까지 상승하면서 제주항공이 독보적인 1등 업체로 올라선다"고 분석했다.

이어 "같은 노선에서 경쟁사 대비 다양한 시간대 항공편을 운항하게 돼 소비자들이 제주항공 항공편을 선택할 가능성이 커지고, 유동성 문제로 티켓 할인 판매가 많았던 이스타항공의 운임이 정상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이스타항공보다 신용도가 높은 제주항공이 공동으로 항공기를 리스하면서 비용이 절감되고 규모의 경제 효과도 발생하게 된다"며 "이스타항공은 항공기 정비 외주를 많이 맡겼는데, 제주항공 정비 인력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정비비도 절감된다"고 덧붙였다.

하 연구원은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되고 이연된 여행 수요까지 더해지면서 항공 여객 수요가 급증하면 LCC 업체 중 제주항공의 이익 레버리지(지렛대) 효과가 가장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