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강아지탈취제’ 루틴클리너, 대구 펫쇼 참가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 반려인들의 고질적인 고민이자 반려동물을 키우기로 결심했을 때 고려해야할 사항 중 하나가 바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면서 생기는 ‘냄새’다.

청소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묘한 ‘찌린내’가 방안 곳곳 자리할 수 있고, 집 밖으로 나와 돌아다닐 때도 특유의 ‘냄새’를 통해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인지 파악당하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강아지와 같은 대표적인 반려동물 냄새의 주 원인은 암모니아인데, 암모니아에 장시간 심하게 노출되면 반려동물이 설사, 구토, 털빠짐, 호흡곤란 증상도 일어날 수 있다. 제때 치우고 소독을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것이 사실.

때문에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위생과 건강, 쾌적한 환경을 위해서는 일명 ‘강아지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에 에코루틴에서 선보인 ‘루틴클리너’가 악취의 근본 원인인 암모니아를 분해함으로써 사라지지 않는 배변, 배뇨냄새와 얼룩까지 제거해 반려동물 가정으로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루틴클리너의 주성분인 미네랄소듐이 암모니아를 빠르게 분해하고 냄새를 근본적으로 제거해주며, 말그대로 냄새의 원인만을 찾아 안전하고 완벽하게 제거하는 신개념 소취제라고 할 수 있다. 국제공인 인증기관에 암모니아 99.9% 제거됨을 확인받는 등 품질을 인정받아 더욱 신뢰할 수 있다.

루틴클리너는 후각이 예민한 반려동물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인공적인 향을 넣지 않은 무향 제품으로, 화학성분없이 오로지 식품첨가물인 미네랄소듐과 정제수만로만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식품첨가물로 만들어 먹어도 안전해 한눈 판 사이 강아지가 물어 뜯거나 삼켜도 걱정없다.

해당 기업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대구 펫쇼>에 참가해 해당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구 펫쇼 행사 동안 에코루틴 부스에서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박람회 현장 구매가로 보다 저렴하게 루틴클리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에코루틴 관계자는 “루틴클리너는 우리 아이가 안정감을 느끼는 익숙한 냄새는 그대로, 냄새의 근본적인 원인만 제거하는 제품”이라고 하면서, “배설물 냄새/얼룩이 지워지지 않아 고생하는 반려인 뿐만 아니라, 암모니아의 독성으로 고통 받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제품”이라 전했다.

이외에도 에코루틴 공식 홈페이지에서 패키지 리뉴얼 기념으로 10월 한 달 동안 루틴클리너 3개 제품을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해당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