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풍 기능 강화해 보온성 높인 아이더 '플리스 재킷'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며 가볍게 아우터를 걸쳐 입은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본격적인 가을 시즌에 접어들면서 옷차림도 바뀌고 있다.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일명 ‘뽀글이 재킷’으로 불리는 ‘플리스 재킷’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우수한 방한 효과는 물론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인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이 플리스 재킷을 ‘데일리 아우터’로 선호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간절기부터 한겨울까지 다양하게 스타일링하기 편한 플리스 재킷을 선보였다. 아이더의 플리스 재킷은 바람에 취약한 플리스 소재의 단점을 보완해 방풍 기능을 강화하고 보온성을 높였다. 짧은 기장부터 무릎 아래로 떨어지는 기장의 플리스 재킷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내놔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롱 기장의 플리스 재킷 ‘마브(MARB)’는 보온성이 우수한 보아 소재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겉감과 안감 구분 없이 필요에 따라 뒤집어 입을 수 있는 양면 제품이다. 가벼우면서도 여유로운 핏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하이넥 디자인으로 밖에서 들어오는 찬바람을 한 번 더 차단해준다. 때에 따라 넥카라를 접어 연출 가능하다. 색상은 베이지와 오프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가격은 28만원.

방풍 기능 강화해 보온성 높인 아이더 '플리스 재킷'
‘리프(LEIF)’ 플리스 재킷은 폴라텍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줄이고 보온력을 높였다. 폴라텍 특유의 부드러운 소재감으로 포근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더했다. 남녀공용 제품은 포인트 디자인으로 가슴 우븐 패치와 아이더 부클 로고를 넣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이 제품 역시 목을 감싸는 하이넥 디자인으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차가운 공기를 차단해준다. 색상은 블랙, 다크 베이지, 오프 화이트 총 세 가지다. 가격은 21만원. 리프 여성 전용 제품은 남녀공용 제품보다 슬림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모자도 달려 있다. 색상은 블랙, 라이트 바이올렛, 오프 화이트 세 가지다. 여성용 제품 가격은 19만원.

‘스리드(SRID)’ 플리스 재킷은 활동성을 살리기 위해 고어 인피니움 안감을 사용해 가볍다. 플리스와 우븐이 복합적으로 적용돼 보온성이 우수하다. 방풍 기능도 더해졌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빅로고 플레이를 포인트로 멋을 더해 평상복으로도 무난하게 입을 수 있다. 무엇보다 배 옆면부터 뒷면까지 이어지는 라인과 넥라인 부분에 패딩 스타일을 적용해 기존에 볼 수 없던 독특한 디자인을 넣었다. 남녀공용 제품으로 색상은 다크 네이비, 라이트 베이지, 카멜, 오트밀 네 가지다. 가격은 모두 19만원이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