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키운 빅히트엔터 '용산시대' 개막…기업 가치 2.3조원 추정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내년 5월 용산구 한강대로로 사옥을 확장 이전하고 '용산시대'를 연다.

2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새로 입주할 사옥은 올해 말 완공 예정인 신축 건물(현재 건물명 용산 트레이드센터)이다. 빅히트 및 관계사는 지하 7층부터 지상 19층까지 26개 층 건물 전체를 임대해 사용할 예정이다.

빅히트 측은 "신사옥 이전은 인력 규모 급성장과 필요 시설 확충에 따른 변화"라며 "탄탄한 물리적·공간적 기반을 통해 본격적인 톱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근거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사옥에는 다양한 레이블 및 관계사들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팬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듀서 방시혁이 2005년 설립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이돌 그룹인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에서 3연속 1위를 하는 글로벌 그룹으로 광폭 성장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이달 기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기업 가치는 1조2800억∼2조28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오는 26일 서울대 졸업식 축사를 하게 된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사진=최혁 기자
오는 26일 서울대 졸업식 축사를 하게 된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사진=최혁 기자
'용산시대'를 앞두고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사업 확장과 인력 충원에도 적극 나섰다. 지난 3월에는 CJ ENM과 자본금 70억원 규모 합작 법인 ㈜빌리프랩을 설립했다. 빅히트 지분이 48%로 내년 선보일 K팝 아이돌 그룹을 육성 중이다.

이달에는 민희진 전 SM엔터테인먼트 이사를 브랜드 총괄(CBO)로 영입해 민 CBO의 신규 레이블을 설립한다고도 알렸다. 앞서 지난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 ㈜비엔엑스와 출판 사업 담당 회사 ㈜비오리진을 자회사로 둬 사업 다각화를 모색했다. 두 곳 모두 지분 100%를 보유했다.

현재 직원 규모는 250여 명으로 지난 4월 공채를 진행한 데 이어 마케팅,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등 분야의 신입 및 경력 사원도 수시 채용 중이다.

빅히트 측은 "최고의 콘텐츠 제작과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신사옥으로 이전하게 됐다"며 "최근 신사옥 건물 계약을 마쳤으며 곧 본격적으로 이전 준비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