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성년의 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뷰티&헬스(H&B)스토어 올리브영은 성년의 날을 기념해 이날부터 나흘간 인기 향수를 할인 판매한다.

이번 할인 판매는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불가리 끌로에 필로소피 존바바토스 클린 안나수이 등 브랜드 제품 20여 종이 해당된다.

1999~2000년생인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매장에 방문하면 프랑스 레이어링 향수 브랜드 '솔리노트’의 향수 랜덤 샘플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 기념일을 앞두고 화장품 즉시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무료로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성년의 날이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에 이은 향수 쇼핑 적기"라며 "5월 1일부터 16일까지 전월 동기 대비 향수 매출이 46% 신장했다"고 말했다.

배달 앱(응용프로그램)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성년의 날 당일 2000년생 소비자에게 치킨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앱 내 행사 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마친 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성년의 날을 맞아 20대의 시작을 축하하고 응원하고자 ‘배민 스무살데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대 고객들이 맛있는 음식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