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100% 천연 라텍스 침대…이탈리아 장인정신 구현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의 ‘라클라우드(La Cloud)’는 제품의 생산, 봉제, 포장 등 전 공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되는 100% 천연 라텍스 침대다. 라텍스를 처음으로 양산한 이탈리아의 기술과 장인정신을 구현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명품 라텍스 침대다.

박상현 대표
박상현 대표
특히 라클라우드의 매트리스는 7년을 정성껏 키운 고무나무에서 얻은 천연원료로 제작해 탄성과 복원력이 좋아 스프링 침대를 쓸 때 염려되는 형태와 높이 변화가 잘 나타나지 않는다.

탁월한 탄성과 복원력은 최근 침대시장에서 각광 받는 모션베드(전동침대)의 각도 조절 시에도 쉽게 구부러져 가장 적합한 소재로 호응을 얻고 있다. 라클라우드 모션베드가 2017년 8월 출시된 이후 침대시장의 지각변동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지난해 라클라우드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바디프랜드, 100% 천연 라텍스 침대…이탈리아 장인정신 구현
가장 주목할 점은 라클라우드는 매트리스를 ‘통몰드’ 형태로 제작한다는 점이다. 앞서 라클라우드가 출시되기 전 라텍스 매트리스는 여러 겹으로 슬라이스한 뒤 두께를 높이는 방식으로 생산됐다. 반면 라클라우드에 쓰이는 매트리스는 고무나무 원액을 판형에 그대로 부은 뒤 통으로 쪄내 국내에서 유일하게 두께 20cm의 통몰드로 제작했다. 이는 상하좌우 어느 쪽으로 누워도 온몸을 세밀하게 받쳐주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