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
-글로벌 홍보 대사에 '블랙핑크' 선정

기아자동차가 연예기획사와 함께 K-팝 문화 확산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29일 기아차에 따르면 앞서 쏘울 부스터는 신인 걸그룹 ITZY를 연계한 데 이어 2019 서울모터쇼에선 기아차 글로벌 홍보대사로 '블랙핑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 월드투어에 기아차가 후원사로 나서는 것. 특히 월드투어는 북미와 유럽 등 기아차가 최근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적극 노력을 기울이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한류 확산 위해 홍보 대사 선정

특히 기아차는 블랙핑크가 4월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K-팝 아티스트 최초 참가 등 북미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국내는 물론 북미에서도 기아차 브랜드 제고에 보탬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기아차는 월드투어 기간 중 이동 차를 제공하는 등 블랙핑크의 북미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콘서트 현장에 기아차 대표 차종을 전시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아차, 한류 확산 위해 홍보 대사 선정

한편, 쏘울 부스터와 ITZY의 콜라보레이션은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화제의 중심에 선 바 있다. 특히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여 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섰으며 24시간만에 1,400만 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자료제공 : 기아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