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는 베트남 하노이 법인에 친환경 분체도료 생산을 위한 공장 증설을 마치고 지난 25일 안전기원제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CC 정태선 생산총괄과 정치욱 분체도료 영업 이사, 문병원 KCC 호찌민 법인장, 김병태 KCC 하노이 법인장 등 회사 임직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CC 하노이 법인은 제품 다각화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지난해 신규 투자를 단행, 분체도료 생산공장을 증설하기로 했다.

효율적인 자동화 생산시스템까지 구축해 생산 능력이 이전보다 2배 이상 향상됐으며, 이곳에서 생산하게 될 분체도료는 기존의 건축·자동차·플라스틱 도료에 이어 KCC 하노이 법인의 차기 주력 제품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라고 KCC는 전했다.

분말 형태의 분체도료는 제조 과정에서 공업용 폐수가 발생하지 않는 데다 도장용 스프레이 건으로 분사한 뒤 남은 도료를 다시 회수해 쓸 수도 있어 친환경 도료로 주목받고 있다.

도막의 내구성이 우수하고 모양이 복잡하거나 면적이 넓은 곳에도 쉽게 칠할 수 있어 가전제품, 건축자재, 강관, 자동차, 변압기 등 다양한 곳에 적용된다.

또 일반적인 액상 도료보다 판매 가격이 높아 수익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KCC 하노이 법인은 최근 친환경성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늘어나는 만큼 분체도료를 중심으로 동남아 도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확대된 생산 능력을 기반으로 스마트폰 주변기기와 액세서리, 가전제품, 자동차 내외장재에 적용되는 전자재료 플라스틱 도료 외에도 자동차OEM도료 등 라인성 도료까지 품목을 다변화하면서 납기에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KCC 관계자는 "베트남 현지로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들이 꾸준히 늘고 있어 도료 수요처가 다양하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생산시스템을 바탕으로 친환경 분체도료를 새 주력 제품으로 삼아 베트남 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CC, 베트남 하노이 공장 증설…친환경 분체도료 생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