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닥터자르트, BB크림·시트 마스크 등 수출…36개국서 인기
닥터자르트가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더마코스메틱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닥터자르트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군과 브랜드 특유의 유쾌함을 표현해내는 마케팅 기법을 통해 국내외에서 더마코스메틱의 대중화를 견인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더마코스메틱은 피부과학(dermatology)과 화장품(cosmetics)의 합성어다. 닥터자르트는 ‘건강한 아름다움’이란 브랜드 가치를 추구한다. 이를 위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여드름성·민감성 피부를 위한 안심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도 선보였다.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전 세계 36개국에 진출해 BB크림부터 시트 마스크까지 판매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아시아 지역은 물론 뷰티 종주국이라 불리는 미국과 유럽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뷰티·패션 전문 매체인 WWD(Women’s Wear Daily)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받고 있는 대표 제품은 ‘세라마이딘 크림’이다. 세라마이딘 크림은 피부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자 제품의 핵심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고보습 크림이다. 닥터자르트만의 5겹 멀티 세라로 쉽게 깨지지 않는 보습 장벽을 형성해 높은 보습 효과를 발휘한다. 2012년 출시 이후 우수한 보습력으로 소비자들에게 ‘겨울철 필수템’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