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새로워진 스마트 S펜…배터리 용량 '역대 최대'
‘갤럭시 노트9’은 모든 일상과 업무를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혁신 기술과 편의성을 두루 갖췄다. 갤럭시 노트9의 새로워진 ‘스마트 S펜’은 블루투스 기능을 적용했다. 스마트 S펜의 버튼을 누르는 동작만으로도 자주 쓰는 앱(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카메라 동영상 갤러리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셀피 촬영 시에는 화면의 촬영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S펜을 누르기만 하면 원하는 구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도 요긴하다. S펜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다음 슬라이드, 두 번 누르면 이전 슬라이드로 이동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9은 역대 스마트폰 중 가장 큰 용량인 40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전작 대비 용량이 21% 커졌다. 한 번의 충전으로 하루 종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본 128GB 용량으로 출시돼 사용자들이 더 많은 동영상이나 사진, 앱을 저장할 수 있다. 512GB 스페셜 에디션은 마이크로 SD카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1TB까지 콘텐츠를 기록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9은 피사체와 배경에 따라 최적의 색감으로 자동 보정해주는 인텔리전트 카메라도 탑재했다. 꽃, 음식, 인물 등 총 20개의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밝기와 채도 등을 최적으로 조정해준다.

또 F1.5 렌즈와 F2.4 렌즈의 ‘듀얼 조리개’를 탑재해 사람의 눈과 같이 주변 환경에 따라 최적의 사용 조건으로 촬영할 수 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진의 노이즈를 최소화해주는 기능을 갖춰 언제나 만족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9 출시 이후 팬들과 함께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갤럭시 팬 파티’를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은 ‘갤럭시 노트9’을 통한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제시하며 갤럭시 팬덤을 선도하고 있다. 갤럭시 노트9 출시 전부터 전국에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갤럭시 노트9’ 체험 마케팅을 해왔다. 삼성전자는 더욱 풍성해진 체험 요소와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해 운영할 예정이다.

안재석 기자 yag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