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버터' 광고영상, 6개월 만에 2억뷰
LG전자가 인버터 기술 소개 영상이 6개월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상 제목은 '인류 역사의 새로운 공식(The New Equation of Human History)'이다.

이 영상은 인버터 기술에 대한 소개와 인버터가 가전제품의 더 나은 성능을 구현해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인버터 기술은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에 해당하는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주는 기술이다. 모터와 컴프레서에 공급되는 전력을 원하는 전압과 주파수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성능과 정교한 제어가 가능하다.

항상 일정한 속도로 운동하는 정속형에 비해 꼭 필요한 만큼만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어 에너지효율도 높다. 인버터 기술의이 가전제품의 성능과 효율을 좌우하는 것이다.

LG전자가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원동력 가운데 하나가 업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이다. LG전자는 인버터 기술을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오븐 등에 적용하고 있다. LG전자가 확보하고 있는 인버터 관련 국내외 특허는 800여 건이다.

김성재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을 앞세워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