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해요! 건강한 먹거리”, 에스에이쿱 소비자 초청행사 개최
경기도공유농업전담기업인 에스에이쿱(대표 하석건)은 최근 강남의 키이스스튜디오에서 열린‘경기도 공유농업 소비자와 생산자가 만나다’ 행사가 성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함께해요! 건강한 먹거리’를 슬로건으로 경기도공유농업에 참여하는 생산농가와 관계자들이 소비자들을 초청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공유농업의 가치와 개념을 이해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공유농업은 경기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농업정책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먹거리를 생산하는 전 과정에 참여해 생산자는 안정적인 수익을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얻을 수 있는 생산방식이다.

행사의 주요내용은 공유농업 이해, 우수생산자의 공유농업 소개, 소비자와 생산자 소통의 시간, 스타쉐프인 성채리 쉐프의 쿠킹클래스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공유농업에 참여하는 칠성농장, 이삭뜰, 세계치킨, 토마토아뜰리에 등 우수 생산 농가들이 직접 공유농업에 대한 소개와 비전을 소개하는 부분은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내었다.

또한 성채리 쉐프는 생산농가들이 공유농업 프로젝트 방식으로 재배한 먹거리를 활용한 요리를 제공하였고 소비자들은 재료의 신선함과 맛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 종로구 사직동의 장미원씨는 “에스에이쿱의 프로젝트는 한번 참여한 경함이 있었는데 이번 행사에서 생산자를 만나보고 직접 재배한 재료로 만든 음식들을 먹어보니 경기도공유농업플랫폼에 믿음이 생기고 앞으로도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결심했다”며 참가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총괄기획한 경기도공유농업플랫폼 전담기업 에스에이쿱의 지호선 이사는 “지금까지의 농업은 유통과 가격에 맞추기 위한 대량생산을 위한 것이었지만 농업의 가치 높이고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하고 올바른 농산물을 보급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도공유농업플랫폼 주관하는 프로젝트 참여는 에스에이쿱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함께 해요! 건강한 먹거리”, 에스에이쿱 소비자 초청행사 개최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