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2천여개 파트너와 협약…결제건수 13억 돌파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3주년을 맞아 21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삼성페이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페이 서비스 지역이 전 세계 6대륙 24개 국가 및 시장으로 확대됐다.
삼성페이 출시 3주년… 6대륙 24개국으로 서비스 확장
삼성페이는 3년간 24개 국가 및 시장에서 2천여개 은행, 금융 파트너와 협약했고 글로벌 결제 건수는 13억 건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월 기준 국내에서만 가입자 수가 1천만명을 넘었고 누적 결제 금액은 18조원 수준이다.

삼성페이는 전 시장에서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하며 온라인 결제는 호주, 브라질, 스위스 등 15개 지역에서, 교통카드는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 5개 지역에서, 멤버십 카드는 캐나다, 프랑스, 멕시코 등 20개 지역에서 지원된다.

ATM을 통한 입금 및 인출 서비스도 한국을 비롯해 러시아, 베트남 등 4개 지역에서 지원된다.

각 지역에 특화된 서비스도 있다.

홍콩에서는 교통카드 업체인 옥토퍼스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교통카드뿐 아니라 상점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했고, 브라질에서는 혜택카드 업체인 티켓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기관용 복지카드로 상점, 극장 등에서 결제할 수 있게 했다.

또 미국 페이팔·체이스페이, 한국 페이코, 중국 알리페이·위챗페이 등 현지 결제 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인기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삼성페이에서 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삼성페이는 삼성 리워즈 포인트로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빅스비와 연계하는 등 각 지역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결제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