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직장인 김아현(28)씨는 온라인 면세점을 통해 필요한 제품들을 구매했다.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면세점을 통해 필요한 제품을 구입해왔기 때문에 올해 역시 필수코스처럼 온라인면세점을 찾았다.

김씨는 "시중 가격이 부담돼 구매가 망설여졌던 제품도 면세점을 통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며 "면세점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제품도 있어서 한 달 전부터 재입고 알림을 체크해 두고 구매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인기 제품의 경우 미리 '재입고 알림' 신청을 해야만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면세점을 찾고 있다. 소비자들이 면세점에서 놓치지 않고 구매 중인 쇼핑 아이템은 무엇일까.

바캉스 갈 때 놓치면 안 될 면세점 쇼핑리스트는?
◆ 우아한 립 컬러,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 16호'

입생로랑의 인기 틴트인 '따뚜아쥬 꾸뛰르'는 발색력이 뛰어난 매트한 제형의 립 제품이다. 높은 지속력과 정교한 발림성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YSL 로고가 박혀있는 뾰족한 어플리케이터로 섬세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6호 누드 엠블럼' 색상의 경우에는 립 제품 카테고리에서 연일 판매 베스트를 놓치지 않는 제품 중 하나다.

◆ 면세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래미쉬 케어 에센셜 듀오'

H&B 스토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잡티케어 라인으로 구성된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블래미쉬 케어 에센셜 듀오'도 면세 쇼핑객들에게도 주목받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오직 면세점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으로 아이소이의 베스트셀러인 블래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잡티세럼)와 블래미쉬 케어 크림 플러스(잡티크림)로 구성됐다. 잡티세럼은 산뜻한 워터 젤 타입의 제품으로 어두워지고 붉어진 피부를 균일하고 맑은 피부톤과 피부결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잡티크림은 잡티세럼의 다음단계에서 마무리 케어로 사용하면 거뭇한 잡티에 빠르게 작용해 더블 상승효과를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유해의심성분을 모두 배제하고, 천연유래성분을 활용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모발에 광택과 윤기를 더해주고 싶다면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오리지날'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오리지날'은 헤어 카테고리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아르간 오일을 기본으로 한 헤어 오일이다. 항산화물과 지방산, 비타민,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모발의 건강한 회복과 재생을 돕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모발에 바로 흡수되고 즉시 광택을 더해주면서도 끈적임 없이 장시간 컨디셔닝 효과를 지니고 있어 드라이 시간을 줄여주고 머리카락의 엉킴 방지와 윤기를 부여해준다. 시중 가격이 부담돼 구매가 망설여져 타 제품 혹은 모로칸오일의 이미테이션 제품 등 대체 제품을 사용해왔던 소비자들도 면세점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바캉스 갈 때 놓치면 안 될 면세점 쇼핑리스트는?
◆ 촉촉한 보습감과 산뜻한 자스민향의 록시땅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

록시땅의 베스트 셀러이자 입문템인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은 면세점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시어버터 20%와 허니, 스위트 아몬드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으로 시어버터가 영양 공급은 물론 건강한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의 수분 컨디션을 높여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보습력은 물론이고, 바르는 즉시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끈적임 없이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자스민과 일랑일랑의 산뜻한 향을 느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