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오미, 국내 생산 아기 물티슈… 대중화 이끌어
수오미, 국내 생산 아기 물티슈… 대중화 이끌어
이동훈 호수의나라 수오미 대표이사(사진)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혁신 CEO상’을 받았다.

이 대표는 “물티슈에 엄마의 마음을 담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물티슈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신기술 개발과 안전성 검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호수의나라 수오미는 아기 물티슈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회사 제품 ‘순둥이’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아기 물티슈 브랜드다. 호수의나라 수오미는 전 제품을 국내에서 생산한다. 원단 제조부터 완제품까지 ‘메인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제품이다. 제품 개발부터 생산, 발송까지 본사에서 직접 관리한다. 제조부터 배송까지 과정이 짧아 위생적이고 신선하게 소비자에게 전달된다는 장점도 있다.

수오미, 국내 생산 아기 물티슈… 대중화 이끌어
모든 제품에는 한국산 클라라 원단이 사용된다. 국내 및 유럽에서 품질인증과 시험을 받은 원사를 사용해 국가공인시험기관에서 인증을 받았다. 70%를 웃도는 높은 레이온 함량으로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독일의 더마테스트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KOTITI) 등에 매년 20회 이상 테스트를 의뢰해 품질과 안전성을 검증받고 있다.

사회적 책임 경영도 지속하고 있다. 10년 연속 ‘로하스(LOHAS) 인증’을 받았다.

이 대표는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 다가가겠다”며 “단기적인 기업의 이윤 창출보다 공동체 전체 삶을 우선에 두는 경영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기만 기자 m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