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일 개막하는 '2018 부산모터쇼'에서 국내 처음 공개되는 이쿼녹스. (사진=쉐보레)
오는 7일 개막하는 '2018 부산모터쇼'에서 국내 처음 공개되는 이쿼녹스. (사진=쉐보레)
쉐보레 이쿼녹스가 캐딜락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T5 급의 고급사양을 장착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한국GM은 제너럴모터스(GM)의 특허 기술인 '햅틱 시트(무소음 진동 경고 시스템)'가 이쿼녹스에 동급 최초로 장착된다고 4일 밝혔다.

햅틱 시트는 경고음 대신 시트 쿠션의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는 첨단 안전사양이다. 고급차인 캐딜락 XT5에 탑재된 기술로 국산차 업체가 이 기술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한국GM은 5가지 세부 트림으로 나올 이쿼녹스에 기본사양으로 햅틱 시트를 적용했다. 이뿐 아니라 저속자동긴급제동, 전방거리감지, 전방충돌경고, 후방주차보조, 후측방경고, 사각지대경고, 차선이탈경고, 차선유지보조 등 첨단 능동 안전사양을 제공한다.

한국GM 관계자는 "동급 최고 수준으로 안전 및 편의사양을 장착해 고급스런 SUV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3세대 이쿼녹스는 인장강도 1000메가파스칼(Mpa) 이상의 기가스틸 약 20%를 포함해 차체의 82% 이상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더욱 견고한 차체 강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이쿼녹스는 지난해 29만대 팔린 쉐보레의 북미 베스트셀링 모델로 오는 7일 개막하는 '2018 부산모터쇼'에서 공개된 후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이쿼녹스에 탑재된 '햅틱 시트' 이미지. (사진=쉐보레)
이쿼녹스에 탑재된 '햅틱 시트' 이미지. (사진=쉐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