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커피 이어 아기전용까지… 정수기 기술력의 '끝판왕'
청호나이스는 1993년 설립돼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은 환경·건강 가전기업이다. 정수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습기 등 소비자의 건강과 직결되는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창업 이듬해인 1994년부터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을 시작으로 세계 4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06년 12월 중국 가전업체 메이디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해 중국을 비롯한 세계 정수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기술력과 품질 우위의 제품 개발, 고객 서비스 차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일반 정수기, 냉정수기, 냉·온정수기, 얼음정수기 등으로 정수기 제품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커피 이어 아기전용까지… 정수기 기술력의 '끝판왕'
2014년엔 커피얼음정수기를 개발했다. 커피얼음정수기는 청호나이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얼음정수기에 캡슐커피를 접목해 독창적이고 실용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6년 선보인 아기전용 정수기 ‘베이비스워터 티니’는 6종 필터의 7단계 역삼투압방식 정수시스템이 적용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회사 측은 “25년 청호나이스 정수기 개발 기술력의 끝판왕과 같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석호 대표
이석호 대표
정수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제품은 정기적인 탱크 내부세척, 필터관리 등의 사후관리 서비스가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다. 청호나이스는 제품의 기술력뿐 아니라 현장 중심 경영을 토대로 한 고객 서비스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13년 ‘서비스 평가팀(현 CCM팀)’을 발족,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 거점지역 추가 확보 △지시서 처리율 향상 △미방문·재방문 근절 등 강도 높은 혁신 활동을 하고 있다. 그 결과가 각종 서비스 처리 지표에서 드러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CCM)’에서 2013년, 2015년, 2017년 3회 연속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