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부회장 / 사진=한경DB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부회장 / 사진=한경DB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오는 25일 열리는 ‘2018 베이징 모터쇼’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을 찾았다.

24일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정 부회장이 중국 베이징에 왔다”면서 “이날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 현대모비스 임원 등과의 회의를 주재했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전반적인 베이징 모터쇼 진행상황을 점검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이번 모터쇼에서 글로벌 및 중국 토종 완성차 업체의 트렌드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정 부회장은 지난 10일 상하이에서 열린 소형 스포츠유틸리티(SUV) 엔씨노(한국명 코나) 출시 행사 이후 2주 만에 다시 중국을 방문했다. 그만큼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태 등으로 줄어든 중국 판매를 끌어올리는 데 힘을 쏟고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 1487㎡(약 450평) 규모의 전시공간(부스)를 마련하고 중국 시장에 맞춘 스포츠 세단을 최초 공개한다. 모델명과 상세한 제원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긴 후드(보닛)과 매끈하게 이어지는 쿠페형 루프(지붕) 라인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이와 함께 엔씨노와 ix25, 신형 투싼, 올 뉴 위에동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 수소연료전기자동차(FCEV) 넥쏘, 엘란트라 EV(한국명 아반떼), 콘셉트카 ‘르 필 루즈’ 등을 포함해 14대를 전시한다.

베이징=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