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100% 1천32억원에 인수

LG생활건강이 일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일본 화장품회사를 인수했다.

LG생활건강은 자사의 일본 종속회사인 긴자스테파니가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인 에이본(Avon Products Company Limited) 주식 400만주(지분율 100%)를 1천32억5천여만원에 인수한다고 24일 공시했다.

'에이본 재팬'은 1968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된 뒤 50년간 화장품 사업을 한 회사다.

지난해 매출은 약 1천억원으로, 일본 자국 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이는 일본 시장에서 랑콤(27위), 에스티로더(41위) 등 글로벌 브랜드보다 높은 매출 순위(21위)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2012년 화장품업체인 '긴자스테파니', 2013년 기능성 식품 통신판매업체인 '에버라이프'를 인수하며 일본 시장 내 사업 기반을 다져왔다.

일본 소비자들이 자국 화장품 브랜드를 선호하고, 유통업체들이 관계를 중요시해 외국 기업의 진입장벽이 높다는 특성을 고려해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통신판매 채널에 먼저 진입했다.

최근에는 쿠션파운데이션과 같은 신제품을 홈쇼핑에 출시해 일본 양대 홈쇼핑 채널 중 하나인 QVC에서 1위를 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일본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에이본 재팬'의 브랜드와 50여 년간 다져온 현지업체들과의 관계를 바탕으로 일본 내 사업의 장애 요인들을 해소하면 기존 사업이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LG생활건강의 제품 개발력과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일본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