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 1위] 헬스밸런스, 건강한 통홍삼의 천지양
헬스밸런스(주)의 홍삼브랜드 ‘천지양’이 지난해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3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데 이어, 올해 ‘2018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건강식품/홍삼 부문의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 시상식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천지양은 전체식 홍삼식품의 대표 브랜드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폭넓은 소비층을 확보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은 물론 명품라인까지 만족도 높은 제품군의 개발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헬스밸런스는 천지양을 비롯 슬림엣지, 라이프에버, 스키니랩, 베스쳐 등 현대인의 삶의 균형을 찾아주는 건강식품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각 제품에 대해 홈쇼핑부터 유아사업에 이르는 혁신적인 사업을 진행해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오고 있다.

또한 영화배우 이성재가 메인 모델로 활약하면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오직 국내산 6년근 고려인삼만을 엄선한 홍삼제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천지양 명품라인으로 ‘명품 홍삼정 골드’, ‘명품 홍삼정’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 중 전체식 통홍삼 제품인 ‘천지양 명품홍삼정 골드’는 진한 농축액에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어 한 포에 유효한 성분을 모두 담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말 신라인터넷면세점 입점을 통해 해외에 전체식 통홍삼 대표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입점 후 좋은 매출 기록을 세워 나가고 있으며, 특히 홍삼은 한국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그 효능을 인정하고 즐기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에는 정제수나 합성첨가물 없이 엄선한 국내산 도라지와 나주배만을 갈아 담은 신제품 ‘튼튼쑥쑥 어린이도라지배’를 출시하였다. 국내산 나주배를 통째로 착즙해 영양성분을 남김 없이 모두 담은 것이 특징이며, 100% 국내산 8년 발효 도라지를 함유하고 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아이들의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면역력 증진에 높은 효과가 있어 엄마들의 선호도가 높으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헬스밸런스 공식쇼핑몰에서는 봄 환절기 시즌을 맞아 키즈건강식품 특별 할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특별 할인전에서는 ‘튼튼쑥쑥 키즈홍삼’, ‘튼튼쑥쑥 어린이 도라지배’ 제품 등을 최대 77% 할인 판매한다. 또 오는 5월에는 ‘가정의달 기획전’을 오픈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예정이다. 관련 사항은 공식 쇼핑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오랜 기간 고객만족을 위해 남녀노소 모두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 개발에 집중해온 결과, 고객감동브랜드지수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내실을 다지고, 고객 만족과 감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소비자 만족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엄혁 기자 ulara7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