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채용 연계형 인턴십
-기졸업자도 지원 가능


기아자동차가 정규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인턴K'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기아차,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모집 기간은 오늘 오전 11시부터 19일 오후 5시다,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career.ki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서류전형 합격은 4월 초 동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전형 5개와 글로벌 전형 2개 부문이다. 일반전형은 생산운영, 생산기술, 구매, 품질, 상품 등이다, 글로벌 전형은 글로벌 사업관리, 글로벌 고객경험 등이다.

일반 전형은 서류전형과 인적성 검사,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면접은 직무면접과 인성면접, 영어면접 등으로 구성한다. 글로벌 전형은 해외 대학교 출신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학생도 신청 가능하다. 서류전형 후 화상면접과 온라인 인성 검사 등 일반 전형보다 간소화한 방법으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인턴 사원들은 6월말부터 7월말까지 약 5주간 현장 실습에 투입된다. 실제 업무를 처리하고 개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잠재역량을 개발한다. 실습 우수자에겐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기졸업자와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는 201년 9월 입사,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는 2019년 1월 입사 등 참가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입사 시기도 나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턴K 프로그램은 업무 역량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어 현업에서의 선호가 높고, 지원자들도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본인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만족도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며 "인턴K 참여를 통해 많은 지원자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치고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정책 로드맵 발표회 개최
▶ 볼보차코리아, "월 14만원에 V40 오너 되세요"
▶ 한국토요타, 봄맞이 차 관리 서비스 시작
▶ 3월 중고차시장, 훈훈한 봄바람 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