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케어센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첨단 혈당측정시스템
아이센스는 전기화학 등의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을 이용한 혈당측정시스템과 다양한 혈액분석기를 개발·생산·판매하는 글로벌 체외 진단회사다. 0.5마이크로리터의 혈액으로 5초 만에 혈당을 측정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국내 혈당측정기 부문 시장점유율 및 제조사 1위 기업으로 도약했다. 국내외 149여 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미국 독일 중국 등 해외 법인을 통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전 세계 8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케어센스는 아이센스의 대표 혈당측정시스템 브랜드다. 2003년 국내 최초로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에 출시한 ‘케어센스 N NFC’와 ‘케어센스 N 프리미어’는 무선통신 기술로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해 규칙적인 혈당 관리가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중 케어센스 N NFC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적용한 혈당측정시스템이다. 스마트폰에 혈당측정기를 접촉하면 측정 결과값이 휴대폰으로 자동으로 전송된다. NFC 칩이 내장돼 있어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케어센스 N 프리미어는 블루투스 방식으로 혈당 측정값을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이다. NFC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10m 거리 내 휴대폰과는 통신 없이도 측정 결과값 전송이 가능하다. 스마트로그 앱(응용프로그램)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측정값을 전송하면 통계 분석 및 혈당 수치 그래프를 제공해 체계적인 혈당 관리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