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보람상조, 자세 낮추고 품격 높인 고객중심 상조 서비스
보람상조가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상조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1991년 설립된 보람상조는 ‘고객중심경영’이란 이념 아래 27년간 기업을 운영해왔다. 상부상조 본연의 정신과 전통을 바탕으로 올바른 상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람상조는 27년간 쌓아온 풍부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에서 전문인력을 교육·양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인천, 의정부, 여수, 김해, 창원 등 전국 주요 도시에 보람상조 직영 장례식장을 열었다.

보람상조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선불식 할부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에 의거, 소비자의 알 권리와 피해 예방을 위해 전자제품, 안마의자 등의 결합상품 마케팅 없이 본질에 충실한 상조서비스 제공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센터를 운영해 갑작스럽게 큰일이 생기더라도 차질 없이 장례 일정을 진행할 수 있다.

보람상조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 회장은 “서비스 개선은 물론 신상품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여 대한민국 상조문화의 선진화에 앞장설 것”이라며 “기업 이념에 따라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자세는 낮추고 고객의 품격은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