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라스락, 테두리 없앤 밀폐용기로 더 편리하게 보관
50년 전통의 유리 제조 기술력을 보유한 삼광글라스(대표 이복영)는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을 비롯해 셰프토프, 베카, 시트램 등의 쿡웨어 브랜드와 유아용품 브랜드 글라스락 베이비, 텀블러 전문 브랜드 텀블락, 반려동물 식기 전문 브랜드 오펫까지 다양한 주방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로 출시 13주년을 맞는 글라스락은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90개국 이상에서 5억 개 이상 판매되는 등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로 성장했다.

삼광글라스는 제품 리뉴얼과 다양한 신제품 출시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디자인과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글라스락 스마트’는 테두리를 없앤 림리스 타입으로 라운드 형태가 특징이다. 제품 뚜껑 상단에 홈을 만들어 차곡차곡 쌓을 수 있게 했다.

증가하는 1인 가구와 집밥 선호도가 높아지는 식문화 트렌드에 맞춰 라면, 달걀찜, 카레 등을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는 간편가정식 전용 용기 ‘간편쿡용기’와 쿡웨어에 꼭 맞는 밀폐 뚜껑을 특수 제작함으로써 조리부터 냉장고 보관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 한 신개념 쿡웨어 ‘냉쿡’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형의 글라스락 클래식, 플러스형, 믹싱볼, 핸디형, 소용량 제품 등은 스테디셀러다. 기존 글라스락의 장점은 살리면서 기능은 더 업그레이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