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삼성전자 제품 전문 취급… 국내 450곳 운영
삼성디지털프라자(대표 이평우)는 삼성전자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자제품 전문 유통 브랜드로, 현재는 국내 최대인 450여개의 전문 매장을 구축했다. ‘고객을 위한 행복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취급품목의 다양화를 추진하고 있다.

구입부터 배송설치·서비스까지 전 과정의 고객만족을 위해 삼성물류센터를 통한 직접 배송설치를 확대하고, 사후 서비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센터와 복합화를 추진하여 언제나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장 복합화를 통한 다양한 고객 편의제공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전국 460여명의 갤럭시 컨설턴트들이 휴대폰 잠금 해제 및 데이터 이동 등 간단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주 진행되는 스마트 아카데미 무료 강좌를 통해 스마트폰 기초 및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진열과 연출의 변화를 시도하여 모든 고객이 부담 없이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도록 체험공간을 확대하고, 판매상담사들의 전문성 및 설명력을 강화시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