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콜라보, SBS와 공동 브랜드 사업 계약
스타콜라보(대표이사 김민석)는 SBS와 공동으로 '빛다'라는 토종 브랜드 화장품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달 SBS와 공동 브랜드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SBS와 협업을 통해 공동의 브랜드를 만들고, 드라마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스타콜라보 관계자는 "'빛다'라는 공동 브랜드를 만들고 방송사가 브랜드 이미지 가치를 제고하는 데 선 투자하고, 이를 통해 화장품과 식품을 판매한 수익을 나누는 것으로 지상파 방송사 최초로 시도하는 것으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향후 패션,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 제조사들과 TV매체와의 협업을 통해 공동 브랜드를 만들고 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수익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김민석 스타콜라보 대표이사는 "최근 애완견용 신규 의류 브랜드 '리틀퍼피'를 런칭하고 지난달부터 홈쇼핑 방송을 시작해 괜찮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SBS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는 스타콜라보가 스타 플랫폼에 이어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도약 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타콜라보, SBS와 공동 브랜드 사업 계약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