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에 4억5000만원 장학금 전달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는 21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 430명에게 4억5000만원의 장학금(생활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LH 임대주택 거주 입주민 자녀가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는 4개 민간기업(우리, 국민, KEB하나, 경남은행)과 LH가 공동으로 재원을 마련했으며, LH는 임대료 고지서에 1년간 참여기업의 홍보이미지를 게재한다.

이 사업은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4회차로 그동안 1085명의 학생에게 총 13억5000만원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 상생차원에서 경남지역에 전체 인원의 18%인 79명을 배정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학생 여러분들이 학업과 취업 등의 고민이 많겠지만 가슴 속에 큰 꿈을 갖고 노력하면 결국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LH가 든든한 후원자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LH는 수요자 중심의 주거복지 패러다임 전환에 맞춰 임대주택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생활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학금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디지털 도서관, 어린이 급식지원, 독거노인 안심콜, 합동결혼식, 택배서비스 등 취약계층을 위해 30여 종류의 생활지원사업을 시행 중이다. 진주=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