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6개월간 황금시간대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롯데홈쇼핑의 협력사 대표들이 비상대책위원회를 결성해 미래창조과학부의 처분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사진=한국경제 DB
사진=한국경제 DB
롯데홈쇼핑 협력사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3일 협력사 240여 곳이 중소기업중앙회관 소회의실에서 비대위를 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비대위는 '롯데홈쇼핑 영업정지 처분에 대한 우리의 입장' 자료를 통해 "미래부의 대책은 현장감이나 실효성을 찾아볼 수 없는 탁상행정의 산물로 우리를 두 번 죽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비대위는 "롯데홈쇼핑에 내린 (미래부의) 영업정지 처분은 납품하는 협력사들은 물론이고, 2차 협력사 임직원 및 가족들에게 사형선고나 다름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롯데홈쇼핑이 협력사를 위한 대책을 제대로 마련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비대위는 "롯데홈쇼핑이 협력사 생존권을 지켜줄 아무런 대책도 내놓지 않고 있다"며 대책을 촉구했다.

이에 협력사들은 정부 당국과 롯데홈쇼핑에 세가지를 요청했다.

우선 정부와 롯데홈쇼핑이 안정적인 영업환경 회복을 위해 협력사 문제 해결에 즉각 나설 것, 미래부 장관이 협력사 생존권 보장 대책을 강구하거나 해결방안이 없다면 행정처분을 철회할 것, 롯데홈쇼핑은 협력사들의 영업환경을 보장할 수 있도록 사법 대책과 지원방안을 강구할 것 등이다.

한편, 비대위는 위원장으로 진정호 세양침대 대표이사를 선출했고 부위원장은 김봉남 에스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이동원 에어시스템 대표이사, 이화숙 보라코리아 대표이사, 정영달 한빛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맡는다.

비대위 관계자는 "이번주에 협력사들 간 의견을 모아 다음주께 기자회견 등을 통해 입장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