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목소리 직접 듣겠다"…'H-옴부즈맨' 모집
현대자동차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H-옴부즈맨'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H-옴부즈맨은 현대차가 제품, 서비스,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현대차가 진행한 대국민 소통프로젝트 '2015 마음드림' 행사에서 제안된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채널 마련' 공약을 구체화한 것이다.

H-옴부즈맨에 지원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그룹(5명 이내)은 6월1일부터 6월23일까지 이 회사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6월27일에 홈페이지에서 최종 선정 대상자들을 발표한다.

H-옴부즈맨에 선정된 지원자들은 7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 동안 현대차의 상품 및 판매·서비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미래 모빌리티 등의 분야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매달 팀별 활동비 지원, 차량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페스티벌에서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발된 팀에게는 현대차 체코공장 견학을 포함한 5박7일의 해외탐방 기회가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H-옴부즈맨은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직접 현대차를 바꿔나갈 수 있는 기회"라며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