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엔제리너스, 아라비카 100% 원두…깊고 풍부한 맛 일품
엔제리너스가 브랜드스탁이 조사 평가한‘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최상급 원두와 차별화된 로스팅 공법으로 프리미엄급 커피 메뉴와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국내 대표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이다. 지난해 창립 15주년을 맞아 엔제리너스커피는 ‘완벽한 커피 한 잔’이라는 개념 아래 소비자의 기호 조사를 통해 업무용 원두를 개선했다. 기존 브라질, 코스타리카, 멕시코 등에서 과테말라,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등으로 원두 원산지를 변경했다. 커피감별사인 큐그레이더가 엄선한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100% 원두와 최적의 블렌딩을 통해 깊고 풍부한 보디감을 느낄 수 있다. 잘 익은 과일의 산뜻한 신맛과 단맛도 맛볼 수 있다.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엔제리너스, 아라비카 100% 원두…깊고 풍부한 맛 일품
원두 개선과 동시에 출시한 신제품 ‘아메리치노’는 커피를 찾는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아메리카노의 깔끔한 맛과 카푸치노의 부드러운 거품을 섞었다.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하나의 제품으로 즐길 수 있어 300만잔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제주자치도 농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봄 신제품을 출시했다. 제주 특산물인 유채꽃, 한라봉, 녹차를 활용한 특화 제품 7종이다. 딸기 재배의 최적지로 손꼽히는 산청에서 자란 딸기로 만든 봄 시즌 신제품 5종도 선보였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커피 맛을 좌우하는 원두의 생산과 수입, 배송 전 과정에 대한 철저한 관리 시스템과 안정적인 유통망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며 경쟁력 있는 커피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특산물을 활용해 신선함과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