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위니아에어워셔, 초미세 먼지도 제거…최적의 건강습도 유지
브랜드스탁이 조사 평가한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에어워셔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된 위니아 에어워셔는 실내 공기를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씻어주는 가전제품이다. 최적의 건강 습도(40~60%)를 유지해 주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무드라이팅을 적용한 ‘스윗캔들’, 스마트홈 기능 등을 채택한 ‘포시즌’ 등 7개 품목 15개 모델로 구성됐다.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위니아에어워셔, 초미세 먼지도 제거…최적의 건강습도 유지
미세 수분 분자를 통해 더 안전한 가습을 돕는 ‘워터워싱 시스템’은 물로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다. 주변의 공기를 흡입해 공기 속 오염물질을 물로 씻어낸 뒤 미세 수분을 머금은 공기를 내보낸다. ‘마이크로 광역 가습’ 기능으로 에어워셔 주변뿐 아니라 먼 거리까지 가습해준다. 필터링 시스템은 초미세먼지와 악취를 잡아준다.

‘포시즌’ 및 ‘하이브리드’ 일부 제품에는 집 밖에서도 에어워셔를 작동할 수 있는 스마트홈 기능을 적용했다. 대유위니아 스마트홈 앱(응용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기상 정보를 바탕으로 날씨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스마트 청정 라이팅’은 실내 공기 청정도가 주황, 녹색, 파랑 3단계 컬러로 표시되는 기능이다. 공기청정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16년형 위니아에어워셔는 디자인 요소를 강화했다. 스윗 캔들 모델은 제품 상단에 은은한 화이트 조명이 들어오는 ‘무드 라이팅’ 기능으로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