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9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6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2004년 제정됐다. 국내 기업들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기업을 가리는 제도로 린나이는 2008년 가정용보일러 부문을 신설한 후 9년 연속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됐다.



린나이코리아는 제품(서비스) 우수, 고객 만족 노력, 사회공헌, 환경 친화적 경영 등 8개 항목에서 경쟁사보다 월등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직영 A/S 및 동절기 특별 서비스 등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 서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자 힘쓰고 있다.



매년 해비타트 입주가정에 필요한 가스레인지를 전량 후원하고 있으며, 직원들로 구성된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자선 공연을 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9년 연속 보일러 부문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의 존경과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박남철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pnc401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