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풍 그릇 브랜드 ‘오덴세’.
북유럽풍 그릇 브랜드 ‘오덴세’.
북유럽풍 그릇 브랜드 ‘오덴세’는 2013년 7월 출시된 이후 누적 매출 11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CJ오쇼핑의 일등 상품이다. 독특한 색감과 자연스러운 빗살무늬를 표현하기 위해 손으로 일일이 유약을 바르고 불에 굽는 작업을 거친다. 도예 공방에서 한땀 한땀 넣은 듯한 빗살무늬가 돋보이는 ‘셸카빙 공법’을 적용해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2013년과 2014년에 출품한 세계 최대 규모의 주방용품 박람회 ‘독일 암비안테 리빙 페어’와 2014년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황토가 배합된 고령토에 요변 유약을 발라 1300도 고온에서 구워 독특한 색감을 내며 수분 함유율이 일반 도자기의 절반 수준인 0.1%로 강도가 매우 높다. CJ오쇼핑과 주방용품 전문 중소기업 네오플램 연구팀이 개발한 신소재 ‘테라파인’으로 제작돼 얇고 가벼우면서도 견고하다. 냉동실, 전자레인지, 오븐, 식기세척기 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공기, 찬기, 접시, 머그컵, 멀티볼 등 용도와 사이즈별 총 41개로 구성되며 사은품으로 다용도 멀티볼과 정사각 접시를 추가 증정한다. 북유럽 북해의 심해 색감인 딥 블루와 산호, 모래빛의 코랄 그레이 등 두 가지 색상이다. CJ오쇼핑 담당자는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개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시간이 흘러도 질리지 않고 다른 소품과도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CJ오쇼핑이 직접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썸봉’도 지난해 7월부터 1만4000세트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썸봉은 각질과 피지 제거 효과가 뛰어난 ‘왕면봉’ 제품이다. 보통 면봉보다 5배 이상 크고 솜에는 각질 피지 제거 성분이 묻어 있다. 각질관리에 도움을 주는 AHA, BHA 7% 성분이 각질층과 피부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를 제거해준다. 보습효과가 뛰어난 히알루론산, 빙하수, 선인장 꽃 추출물과 진정효과에 뛰어난 마데카소사이드, 일랑일랑, 카렌둘라 추출물, 브라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열매 추출물이 함유돼 각질 제거 후에도 촉촉하다. 면봉을 제외한 화장품 성분 용량이 다른 제품보다 1.5배에서 2배가량 많은 3mL가 함유돼 얼굴 외에 목과 손등 등에 사용하기에도 양이 충분하다고 CJ오쇼핑 측은 설명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하고 면봉으로 입가와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를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닦아주면 된다. 파우치 타입의 포장으로 패키지 값을 최소화하고 제품명과 포장디자인도 상품기획자(MD)가 직접 만들어 제품 가격을 낮췄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