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 비싼 헤어 클리닉, 매일 받을 수 없다면 대안은 무엇?
[뷰티팀] 헤어샵을 방문했는데 모발의 손상이 심해 더 이상의 시술은 불가능하다며 거절을 당했다는 슬픈 이야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을만한 경험이다.

머리가 짧아 재생의 속도가 빠른 남자와는 달리 펌, 염색 등 화학적 시술이 잦고 머리가 긴 여성들의 경우 한 번 손상된 모발을 복구하기에는 오랜 시간과 부지런한 노력이 필요하다.

건강모가 자라기만을 기다려야 하는 자연 복구는 고사하고 빠른 회복을 위해 전문 헤어클리닉 시술까지 받아야 하는 상황. 하지만 비싼 비용과 시간적 여유가 없어 정기적인 헤어샵 방문이 쉽지만은 않다.

최근에는 클리닉을 대신할 대안으로 다양한 홈케어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손상된 모발 회복 비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집에서 만드는 천연 헤어팩
값 비싼 헤어 클리닉, 매일 받을 수 없다면 대안은 무엇?
마스크팩, 슬리핑팩 등 피부에 팩으로 영양과 수분 등을 공급하듯 두피와 모발에도 팩을 이용해 모발관리를 해주는 방법이 있다.

시중에 출시된 헤어팩 제품의 성분들이 아무래도 안심할 수 없다면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천연 헤어팩으로 헤어케어를 시작해 보자.

피지 분비 밸런스와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양배추팩, 두피 노폐물을 말끔하게 씻어주는 녹차팩, 보습과 영양을 주는 바나나팩 등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천연 헤어팩이 있다.
값 비싼 헤어 클리닉, 매일 받을 수 없다면 대안은 무엇?
그중에서도 다시마팩은 손상된 모발을 개선하고 부드러운 모발을 만드는 데 효과적인 헤어케어 방법이다. 다시마 속 요오드 성분이 모발 표면을 감싸고 있는 케라틴의 재생,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다시마팩을 만드는 방법으로는 먼저 씻은 다시마를 잘게 잘라 따뜻한 물에 약30분간 우려낸다. 우려낸 물이 젤 형태로 걸쭉해지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특유의 향을 잡기 위해 레몬즙을 뿌린다. 타올 드라이한 모발에 완성된 다시마액을 도포한다.

머리 전체에 바른 후 30분 정도 스팀 타올 또는 비닐캡 등으로 덮어준 후 헹궈내면 더욱 효과적이다. 한 번 손상된 모발은 쉬이 돌아오지 않는 법. 부지런한 케어만이 실크 같은 머릿결로 돌이킬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기능성 제품으로 데일리 관리

잦은 염색과 열펌으로 상한 머릿결은 모발 갈라짐, 모발 정전기 현상 발생시킨다. 따라서 건강모는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손상모는 더 이상 손상이 진행되지 않도록 끊임없이 외부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미 거칠고 약해진 모발에는 그만의 특급 처방이 필요하다. 데일리로 사용하는 샴푸, 트리트먼트부터 손상 개선에 특화된 기능성 제품으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값 비싼 헤어 클리닉, 매일 받을 수 없다면 대안은 무엇?
에코마인의 대표 브랜드 헤솔은 손상 모발용 기능성 제품 센스티브 헤어 앰플, 센스티브 데미지 트리트먼트로 모발관리를 시작하는 데미지 솔루션을 제안한다.

주요 성분인 토마토 추출물과 베타-글루칸 성분이 보습과 재생에 효과적이며 특히 트리트먼트의 경우 두피모발 보호, 탄력, 항산화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아침 또는 저녁 샴푸 후 두피를 제외한 모발 끝부분에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모발손상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며 수분과 영양을 적절히 공급해 차분함과 윤기를 부여한다.

특히 펌이나 염색 후 극도로 손상된 모발에는 헤어 앰플을 이용해 단백질을 보강해주는 것이 좋다. 헤솔 센스티브 헤어 앰플을 충분히 흔든 후 젖은 모발 또는 마른 모발에 부드럽게 흡수시키면 수분 공급, 보습과 더불어 모발을 재생시키고 손상된 모발을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다. 모발 관리에 최적화된 헤솔 제품은 헤솔몰(http://www.hesolmall.com)에서 구입 가능하다.

(사진출처: 헤솔,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휴야 웬수야! 과식으로 무너진 신체 밸런스 회복 노하우
▶ ‘블링블링해~’, 시선 사로잡는 파티 퀸 메이크업
▶ 찬바람 부는 겨울엔 보송보송 매트 메이크업
▶ 출산 후 무너진 피부, 관리 해야하는 이유
▶ 아기피부 같은 동안 메이크업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