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제재 해제에 따른 플랜트 사업 수혜 기대"



[한경닷컴 콤파스뉴스=이승현 기자] 대경기계기술이 이란 경제제재 해제로 올해 신규수주 증가가 기대되고 있다.



플랜트기자재 전문업체인 대경기계기술은 19일 최근 이란에 대한 미 의회의 경제·금융 제재가 해제됨에 따라 신규수주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경기계는 그 동안 중동지역에서의 다양한 수주 경험과 노하우로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특히 높은 품질과 납기준수로 고정 거래처를 다수 확보하고 있어 수주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 측 관계자는"국제사회의 제재에서 해방된 이란이 하루 원유 생산량을 330만배럴로 늘리겠다고 밝히면서 플랜트 인프라 사업확대 등 대규모 시설 투자 프로젝트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2020년까지 석유화학 및 정유업종과 관련된 플랜트 사업에 우선적으로 200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당사의 대형 프로젝트 수주량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경기계는 국내 메이저 시공사 및 해외 유수의 엔지니어링 업체들을 주요 고객으로 석유화학 플랜트 및 친환경 에너지플랜트의 주요설비인 열교환기, HRSG, 보일러 등을 제작해 납품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쿠웨이트에 133억원 규모의 열교환기 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이승현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shlee4308@asiae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