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 여러 프로그램에서 출연중인 전형주 장안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자신의 이름을 내세운 '전형주 교수의 채움365' 발효음료를 출시했다.



(주)청인나라에서 출시된 '전형주 교수의 채움365'는 국내 유산균, 효소 최고전문가로 알려진 박세준 힐링바이오 회장의 특허인 신균주 유산균(SJP)과 명월초, 천년초, 헛개열매, 가시오가피 등의 식물성 원료를 결합한 발효음료다.



최근 여러 방송 활동뿐만 아니라 자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인생뒤집기 자가계발서 '비우고 뒤집고 채우다' 도서를 출간해 많은 관심을 받은 전형주 교수는 '채움365'의 주원료인 명월초에는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다양한 성분 및 비타민 C, 비타민 E를 비롯한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돼 노화방지, 피부재생, 항염기능을 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외에도 명월초에는 당뇨와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는 기존 연구결과들이 발표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음료의 주원료인 천년초는 홍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진세노사이드) 성분이 함유돼 면역력에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영양성분이 질병을 예방하며 젊음과 건강을 지켜주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채움365'의 로고 글씨는 국내 대표적인 소설가인 김홍신씨가 사람을 형상화해 직접 손글씨로 써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형주 교수는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주는 맛있는 건강음료를 만들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연구를 통해 국민 건강에 조그마한 보탬이 되는 교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전형주 교수는 연세대 식품영양학과 박사출신으로 서일대 식품영양과 교수를 거쳐 현재는 장안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현재 JTBC '힐링의 품격'에 식품영양 전문가로 고정출연중이며, MBC '기분 좋은 날',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비타민' 등 다양한 방송과 뉴스에 출연을 했으며, 현재는 경제주간지 이코노믹리뷰에 '전형주의 헬스포유'라는 타이틀로 건강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최근 베스트셀러 '비우고 뒤집고 채우다' '체형관리학' '피부미용과 영양' 등이 있다.



전형주 교수, 발효음료 '전형주교수의 채움365' 출시


이정훈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lee-jh0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