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회장 "더 좋은 상품·서비스로 혁신…고객에 헌신해야"

교보생명은 8일 충남 천안의 연수원(계성원)에서 "상품과 채널의 혁신 넘버원 생보사"가 되겠다는 '비전(Vision) 2020'을 선포했다고 10일 밝혔다.

상품규제 완화와 국제회계기준 개정안(IFRS4 2단계) 도입 등 급격한 환경 변화를 앞두고 마케팅의 양대 축인 상품과 채널의 경쟁력을 동시에 끌어올려 생명보험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성장전략이다.

이에 따라 교보생명은 올해 고객맞춤형 상품을 내놓고 우수한 채널 조직을 늘리는 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먼저 창의적인 콘셉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령자·유병자 등 새로운 고객층을 겨냥한 특화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기존 고객에 대한 유지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를 이어가며 서비스 품질을 올릴 방침이다.

디지털에 기반을 둔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핀테크추진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한다.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은 "주어진 시장환경은 어느 회사에나 똑같으며, 누가 빨리·효율적으로 혁신하느냐가 관건"이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마케팅을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중용의 구절을 인용해 "지극히 정성을 다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고객에게 먼저 베풀고 헌신해야 진정으로 성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sncwoo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