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창조혁신센터 주최 일자리박람회 참가 채용상담

현대중공업그룹 6개사가 올해 모두 2천200여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조선업 불황에도 지난해 생산기술직, 사무기술직, 연구개발직 분야에서 2천200여 명을 채용했고 올해도 지난해 수준으로 뽑는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채용에는 현대중공업을 비롯해 현대미포조선, 현대오일뱅크, 하이투자증권, 현대E&T, 힘스 등 6개 현대중공업그룹사가 나선다.

현대중공업은 이를 위해 이들 계열사와 ㈜엔케이, 하이에어코리아㈜ 등 10개 우수 협력회사와 함께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청년 20만 플러스(+) 창조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와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권오갑 현대중공업 사장 등 정부와 기업 관계자 2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격려했다.

울산·부산·경남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한 박람회에는 120여 개 기업이 ▲채용관(기업 채용 설명) ▲컨설팅관(취업·진로 상담) ▲세미나관(전문가 특강) ▲창조경제혁신관 등에서 일자리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와 협력사는 400㎡ 공간에 20개의 부스를 마련하고 서류 접수와 면접 등 현장에서 채용 상담을 했다.

또 2015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뽑는 공채 지원서도 현장에서 받았다.

아울러 현대중공업 자체 기술교육기관인 기술교육원에서 용접, 배관 등의 기술을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기술연수생을 모집했다.

기술연수생은 3개월의 교육과정을 거친 뒤 사내 협력회사와 지역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조선업계 전반이 침체에 빠져 있지만 청년 채용을 늘려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young@yna.co.kr